구기자와 만난 돌솥밥·한우불고기 맛집, '구기자' 효능 보니 "여성들 갱년기, 노인들 천식, 소아들의 체력 증진에 좋은 한약재" (2TV 생생정보)
구기자와 만난 돌솥밥·한우불고기 맛집, '구기자' 효능 보니 "여성들 갱년기, 노인들 천식, 소아들의 체력 증진에 좋은 한약재" (2TV 생생정보)
  • 승인 2016.10.1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 생생정보’ 구기자 한상 차림이 공개됐다.

14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맛있는 조연’ 코너에서는 구기자돌솥밥 맛집을 찾아가봤다.

이 곳을 방문한 식객들은 “구기자밥을 점심때 먹으면 저녁까지 배가 안고프다”, “밥이 탱글탱글하다”, “남자들은 무조건 근육이 나오게 된다”고 칭찬했다.

또한 구기자 한우불고기 메뉴도 식욕을 자극했다. 이 집 모든 요리에는 구기자가 빠지지 않는다.

이곳 20년 내공 맛의 비밀이 공개됐다. 주인장은 “구기자는 눈 속에 묻혀 있어도 하나도 상하지 않아요. 그래서 사람한테도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전문가는 구기자가 간과 신장, 폐를 보호해주는 보약으로 한약재중 하나다. 여성들의 갱년기 극복에도 도움이 되고 노인들의 천식, 소아들의 체력 튼튼하게 하는데 많이 쓰인다고 설명했다.

구기자에 맛과 향을 더해주기 위해 약불로 서서히 볶아준다.

사장은 “구기자는 지골피(구기자 뿌리), 열매, 순 세 가지를 다 먹을 수 있다. 세척해서 다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인은 구기자를 먹으면서 자신의 눈충혈이 나았다고 언급해 구기자 효능의 신빙성을 더했다.

영양은 물론 입맛까지 사로잡는 구기자 한상차림이 손님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스타서울TV 조인경 기자/사진= KBS 2TV ‘생생정보’ 캡처]